티스토리 뷰

목차



    한국과 호주의 아시안컵 8강이 2월 3일 0시 30분부터 펼쳐집니다. 일본과의 승부는 피했지만 사우디아라비아와의 경기에서 연장까지 가며 체력을 손실한 대표팀이 과연 호주를 상대로 승리할 수 있을지 우리의 응원이 필요합니다.

     

    아시안컵 8강 한국 호주

    역대 전적으로만 보면 한국의 우위입니다. 그리고 또한 유럽 5대리그에 포진한 선수의 수도 우리나라는 손흥민을 비롯한 여러선수가 있는 가운데 호주는 1부리그 선수가 한명도 없습니다. 다만 지난 사우디아라비아 전에서 체력손실을 입은 점이 안타깝습니다. 

     

     

    손흥민과 김민재의 체력저하가 눈에 띄는 가운데 다행히 복귀한 황희찬이 있지만 아직까지 영점 조절이 안되어 있는 듯한 모습입니다. 이강인은 매 경기 MOM급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으나, 역시 체력적인 문제가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아래의 링크로 중계를 바로 시청하실수 있습니다.

     

    전략의 부재도 문제입니다. 호주의 전술 역시 공격과 미드필더진의 기능이 떨어진다는 평이 있으나, 신중한 경기를 통해 실점을 극소화 하고 있는 상태이지만, 한국의 클린스만호는 아시안컵에서 무려 7실점을 하는 등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AI문어의 예측

    축구 통계 전문 매체인 옵타는 한국의 4강 진출 확률을 47.6%로 보다 낮게 집계를 했습니다. 64년만에 우승을 노린다고 야심차게 출범한 클린스만호. 지금까지는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호주전의 대승을 통해 뒤바뀔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에 반해 구글 AI는 한국이 호주와의 8강에서 2:1로 승리한다고 예측했습니다. 다만 우승확률은 20.7%로 호주가 가장 유력하다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러나 저러나 내일 새벽 0시 30분 새벽에도 응원을 열심히 해서 한국이 4강에 진출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