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야심차게 우승을 목표로 카타르로 향한 한국대표팀은 지금까지 약간은 불안한 모습을 보이며 조 2위로 16강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만난 사우디아라비아. 역시나 1대0으로 끌려가고 있었지만 지금까지 부진했던 조규성의 후반 종료 직전 골로 연장전 승부로 갔고, 연장전에서도 승부를 내지 못하고 승부차기로 4대2 승리를 거두며 8강에 진출했습니다. 하이라이트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할수 있습니다.
전반전
클린스만의 한국대표팀은 31일 열린 아시안컵 16강에서 전반전 골을 넣지 못하고 0대0으로 마쳤습니다. 지금까지 불안한 모습을 보여왔던 클린스만호였기에 여기서 16강 탈락 하는건 아닌지 하는 아쉬움이 가득했습니다.
손흥민이 원톱으로 나서 수차례 위협적인 모습을 보였으나, 사우디의 골망을 흔들지는 못했습니다.
후반전
불안하게 전반을 마친 한국은 불과 1분만에 사우디에게 골을 실점하고 말았습니다. 그 후에도 여러차례 사우디의 골대를 노렸으나, 골키퍼의 선방으로 점차 희망이 사라지던 중, 지금까지 부진했던 조규성이 후반 직전 동점골을 넣으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습니다. 이 후 연장에서 승부를 보지 못한 양 팀은 승부차기를 진행했고 결국 한국의 4대2 승리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2024.01.30 - [분류 전체보기] - 아시안컵 16강 우즈베키스탄 태국 중계방송 바로보기
반응형